Jay's 무한 Story ♬

하드 admin 폴더 안 들어가질 때 소유자 변환방법(백업) 본문

컴퓨터 활용 팁

하드 admin 폴더 안 들어가질 때 소유자 변환방법(백업)

Mr.Jay 2009. 11. 4. 21:08

다른 컴퓨터 하드 admin 계정 안 들어가질 때 소유자 변환방법

지금부터 1번 PC와 2번 PC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요즘 개인마다 PC 두대는 기본으로 있는듯하다. 그렇게 되면 PC한데가 망가져도 한데가 더 있기때문에 걱정 할 필요가 없어어진다. 문제는 그 망가진 PC가 어떤이유로 망가졌느냐인데 하드가 맛이가서 혹은 그외의 하드웨어가 망가진 원인이 있을것이다.
지금 내가 올리는 내용은 하드가 망가졌을때 백업하기 힘든 admin 폴더를 백업하는 방법이다.
1번 PC 하드가 망가졌을때, 예로서 컴퓨터 부팅을 하는데 "NTLDR is missing" 이라는 오류가 뜬다. 보통 이런 원인은 윈도우가 깨졌거나 레지스트리가 잘못건드려져서 인걸로 추정된다. 복구 CD로 윈도우를 복구시켜봐도 복구가 될 가능성은 100%에서 20%이다.(그냥 여태껏 해본 내 경험으로 추정) 결국엔 포맷을 할 수 밖에 없는데, 중요한 자료를 2번 PC에 백업하고 나서 포맷을 해야된다. 문제는 중요한 자료가 바탕화면 혹은 내문서 즉 C:\Documents and Settings\admin 에 있을경우에는 다른 PC에서 접속을 하기가 힘들다. 그 이유는 1번PC admin에 비밀번호가 걸려있을시 이런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이렇게 되면 정말 중요한 자료인데도 불구하고 어떻게 백업할 방법이 없어 그냥 무시하고 포맷하는 경우가 없지않아 있을것이다.

아래내용은 1번PC 하드를 2번PC에 접속했을때 admin계정을 소유자 변환을 하여 2번PC가 1번PC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게 하는 "소유자 변환" 하는 방법이다. 
 
       





1. 2번 PC가 윈도우 프로패셔널이어야한다. 


2. 1번 PC 하드를 2번 PC에 연결한다.(PC내부 SLAVE에 연결하거나 IDE,SATA마스터가 있으면 그걸로 연결)




3. 1번PC 폴더창에서 도구 → 폴더옵션에 들어가기  




4. 보기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폴더 공유 권한을 지정(권장) 체크 해제 → 확인




5. 1번PC 하드에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드라이브 오른쪽마우스 클릭!
공유 및 보안 or 속성  클릭!!




6. → 보안 → 고급  클릭!!




7. 소유자 →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체크  → 적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