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무한 Story ♬

CDex (CD음악 MP3로 변환하기 음악의 즐거움!!, 다운) 본문

컴퓨터 활용 팁

CDex (CD음악 MP3로 변환하기 음악의 즐거움!!, 다운)

Mr.Jay 2009. 11. 1. 15:25
얼마전 누군가가(어르신 나이50~60) 친구분에게 생일선물로 특별한걸 주고 싶어서 MP3를 300곡에서 400곡 정도 그분 취향에 맞는 음악만 잘 담아서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선물을 주고 싶다고 하셨다. 집에는 옛날 음악 CD가 많이 있어서 그 중에 있는 음악중 좋은걸 MP3로 변환해서 넣고 싶다고 하셨다. 처음에는 나보고 음악을 찾아서 넣어달라고 하는줄 알고 심장이 철렁거렸다. 다행히도 본인도 컴퓨터를 배우고 있는중이라 CD에 있는 음악을 MP3로 변환하는법만 알려주면 알아서 하겠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찾아서 어르신께서 사용하시기 편하게 복잡하지않고 가벼운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CDex가 아주 가볍고 몇가지만 조작하면 좋은음질의 MP3를 변환할 수 있었다. 그분께 변환하는법을 잘 정리해서 알려드렸더니 참 쉽게도 잘 변환하셨다. 그분은 나에게 고맙다는말을 아끼지 않으시며 내 손에 사탕한주먹?!;;(홍삼사탕) 을 건내주시면서 가보라고 하셨다.(뭐;; 뭘 바래서 한건 아니었지만^^;; ㅋ ) 
나도 나름 쓸만한걸 찾아서 기분좋았던 일이었다. ㅋ


CD음악 MP3로 변환하기



CDex_v1[1][1][1].51.exe 아이콘을/를 클릭해서 설치를 합니다.


.exe 아이콘을 설치하시면 바탕화면에 CDex라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그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이제 MP3저장 위치를 가보시면 MP3로 변환 된 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끝.


도움이 되셨다면 위 혹은 아래에 있는 구글광고 한번씩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창이 뜨면 위와 같이 빨간색 부분을 클릭합니다.

CDex configuration 이라는 창이 뜹니다.



우선 Encoder를 클릭합니다. Encoder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기본설정 확인

음질선택이 있습니다. 위와 똑같이 설정을 합니다.  

P.S: 음질선택은 MP3 파일 용량을 늘리느냐 줄이느냐의 차이이며 그만큼 음질의 차이도 조금은 있습니다. 보통 190Kkbps 혹은 320kbps를 많이 선호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