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무한 Story ♬

블로그 수익 첫 공개 나도 할 수 있다! 본문

블로그(blog)

블로그 수익 첫 공개 나도 할 수 있다!

Mr.Jay 2009. 12. 12. 20:23

광고를 노출시키게 된 계기는?

드디어 제 블로그에 광고를 단지 한달이 되어갑니다. 정신없이 하루하루 꾸준히 제 블로그를 들락날락 하면서 어떻게하면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걸까라는 생각을 매일같이 했습니다.
솔직히 블로그를 너무 궁금한 나머지 검색어에 블로그 수익이라고 쳐봤습니다. '헉!' 이라는 말밖에 안 나오더군요 너무나도 많은 분들 오픈한건 올해 5월 달에 오픈했습니다. 말로만 '오픈'이지 사진한장 달랑 올려놓고 '제 블로그에 놀러와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공지 멘트 하나 떡하니 올려놓고 접었었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깅으로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 자주 애용하기 때문에 나름 자주 애용하고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9월쯤에 어떤 블로그를 봤는데 거기에서 블로그를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면서 첫 수익 공개를 해놓고 있었습니다. 눈알이 앞으로 떡하니 나와서 그 글을 유심히 읽었습니다. 솔직히 놀랬습니다. 아니 도대체 이 사람은 어떻게 하길래 블로그로 돈을 버는 거지? 분명 '백수'이거나 게임에 미쳐있는 사람처럼 24시간 잠자지 않고 블로깅만 하는 게 분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제 나름의 판단으로 자기만족을 시킨 다음에 블로깅을 하고 있었는데 이 블로그로 수익 창출을 하고 있던 겁니다. 최소 100원에서 몇 백 몇 천만 원씩 벌고 있는걸 보고 깜짝 놀랐고 또 그분들은 제가 생각하고 있던 '백수' 혹은 '페인'이 아니었습니다. 다들 학생이거나 탄탄한 직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살면서 블로깅도 해서 간단한 용돈 벌이를 하시는 분들이 너무나도 대단해보였고 저 또한 못할 거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끝없는 고민 끝에 '나도 내 블로그에 광고를 한번 달아보자!' 생각하면서 11월부터 제 블로그에 광고를 달기 시작했습니다.
 

알림: 제 블로그 수익을 공개하는 이유는 블로그로 여러분도 조금이나마 용돈벌이를 할 수 있다는걸 보여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믿기지 않으신분들.... 저도 처음엔 그랬습니다^^;)

지금부터 제 블로그 첫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내 블로그에 있는 광고는?

- 구글 애드센스 (바로가기)
- 다음 애드클릭스 (바로가기)
- 링크프라이스 (바로가기)
- 인터리치 (바로가기)
- TTB알라딘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 (11월 13일 ~ 12월 12일)

제 블로그의 첫 수익원이자 첫 광고가 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CPC 광고라서 블로그로 수익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기본주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광고 입니다. 한달간 나름 몇개의 글을 올리고 또 운이좋게도 네이버 검색 블로그 메인으로 제 글들이 몇가지 떠서 방문자도 많아졌습니다. 방문자가 많아진거에 비해 53불이면 꽤 적은 금액으로 알 고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제 방준자 수에서 100에서 200불정도 버신다는걸 보면 제가 무엇인가 분명히 잘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그리고 애드센스는 워낙 민감한 광고라서 광고마나 수익 차이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튼간에 연구를 더해서 연구결과에 대한 글을 또 한번 올려봐야겠습니다.^^ 저에게 첫 블로그 수익금인 53불이면 너무나도 감사하고도 절 기쁘게 만드는 수익금이라고 생각합니다.다음엔 한달에 백불 도전?! ㅋㅋ


- 링크프라이스(linkprice) 

두번째로 저에게 블로그로 수익의 기쁨을 준 링크프라이스입니다. 시작은 애드센스보다 보름정도 늦게 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는 CPA, CPC광고로 자리잡은 한국의 대표적인 어필리에이트 센터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보다 수익전략도 다양할뿐만 아니라~ 블로그에 어떻게 광고를 다느냐에따라 수익 변화에 엄청난 차이가 난다는게 장점이자 단점이라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CPC로는 클릭박스 , 블로그박스를 가지고 있으며 500여가지의 다양한 광고가 실시간으로 변화해서 나타나기때문에 독자에게 많은 눈을 끌고 있는 광고입니다.

CPC광고 블로그박스로 하루 번돈입니다. 클릭당 71원 어떻게생각해보면 적지않은 커미션을 주고있는 광고입니다.
하루에 5000원 벌기 쉽지 않습니다~ 어떻게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났습니다. 오늘이 가장 많은 수익을 얻은거라서 캡쳐해본겁니다.


- 인터리치(interich) 

인터리치는 3번째로 가입한 수익원입니다. 블로그에 설치한지 아직 일주일밖에 안됬습니다. 인터리치도 링크프라이스와 마찬가지로 CPA, CPC광고를 주로 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런데 제가 가입했을땐 CPC광고가 다 사라지고 없어졌습니다.카테고리란에는 아직 CPC가 존재하기때문에 곧 다시 생길것만같은 저의 예상입니다. 참고로 링크프라이스를 주로 집중하고 있어서 아직 인터리치는 좀더 연구해봐야겠습니다^^ 2400원 감사요^^ ㅋ


- 다음 애드클릭스


가장 애먹은 수익원입니다. 시작한지는 3일됬고. 광고 승인을 열흘씩이나 걸린 귀한 프로그램입니다. 시작한지 3일되었고 아직 정식으로 광고를 블로그에 노출 시키지는 않았습니다. 2단블로그라 워낙 자리 잡기가 힘든 블로그라서 스킨 아예 바꿔볼까 생각도 해봤는데 제가 고집하는 스타일이 있어서 바꾸지는 못하겠고 스킨 구조를 좀더 연구해본다음에 노출을 시켜봐야 알꺼같습니다. 476원의 수익이 있었는데 제가 고작 한거라곤 제 글에 광고를 한번 올렸을뿐입니다. 그런데 위치를 잘못 잡아서 그런지 블로거 독자분들 눈에 보이지 않았나 봅니다.^^;; 그만큼 광고는 위치가 중요하단걸 이번일을 계기로 알게되었습니다.

다 합치면 얼마?

- 구글 애드센스 : $53.74 ->  62,526.49 원
- 링크프라이스: 40,597 원
- 인터리치 : 2,400 원
- 다음 애드클릭스 : 476월
- TTB(알라딘) : 0원

총:  105,999 원 ( 10만 5천 999원 )
 
나쁘지 않습니다. 여자친구와 데이트 비용으로는 적당한듯 싶습니다.^^
담배피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담배값으로도 좋겠군요~ ㅋㅋ

참고로 제 블로그에 올라가있는 모든 광고노출원은 전부 한달간 노출되지 않았던 것 들입니다. 
링크프라이스와 애드클릭스가 만약 한달간 더 블로그에 노출되있었다면 아마 수익은 많이 달라져 있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 외에도 알라딘 책 광고가 있는데 과고를 노출시킨지 딱 하루밖에 안되었고. 최종수익은 딱 한달에 한번 공개되기때문에 아직 보여드릴수가 없습니다. 알라딘은 다음에 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해서 제 "jay's 무한 story"의 한달 수익을 공개해드렸습니다^^
한달에 10만원이면 파워블로거분들이 보면 그냥 껌도아닌 껌 값으로 보실 수 있지만 전 너무 행복합니다^^ 아직 한달밖에 안됬는데 100만원 뭐 이렇게 바란것도 안니었습니다. ㅋ 천천히 수익을 올려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한번씩 찾아와주신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 좀더 노력해서 멋진 블로그 만들어보겠습니다.^^

참고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두모두
글래드 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