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무한 Story ♬

블로그 보름만에 40만명! / 수익은 별로... 본문

블로그(blog)

블로그 보름만에 40만명! / 수익은 별로...

Mr.Jay 2009. 12. 23. 21:11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해보겠다 해서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벌써 두달이 다 되 갑니다. 이런 저런 차질이 많았지만 나름 저에게는 좋은 경험을 느끼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올리는 포스팅은 제 개인적으로 느낀 점과, 다시 시작하는 마음을 잡기 위해 올리는 것입니다.

우선 놀랍게도 말도안되게 제 블로그가 보름만에 40만명이라는 엄청난 수의 로거분들이 다녀가셨습니다.
이것이 다 대한민국 대표 포탈 사이트인 네이버에 잘 걸려들어서 이만큼의 유입을 얻어낸것입니다.  

심지어 Daum에서 많은 키워드가 나타나고 많은 유입이 나타나야 될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서 99%를 차지하는 독자적인 수준으로 엄청난 유입을 나타냈습니다.



유입을 나타낸 포스트는 지금은 없어진 나루토 만화 포스트입니다.(저작권 문제로 다음에서 경고장 한번 받았습니다. 무서워요;; ㅜㅜ )

솔직히 유입을 높이기 위해서 올리려고 했던건 아닙니다. 그런데 순식간에 네이버 검색에 제 블로그가 1순위로 잡혀서 순식간에 눈돌아갈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기 시작한겁니다.  


그렇다면 이런 엄청난 수가 제 블로그에 들어왔으면 그 만큼 광고 수익도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하실겁니다. 결과는 그냥 그랬습니다.  (솔직히 전 100불이 훨씬 넘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보름동안의 성과입니다. 약 50불 정도 수익을 냈습니다. 40만명이 들어오기 전 이랑 들어오고 난 후 부터랑 수익은 별 반 다를게 없었습니다.

수익이 낮은 이유는?


이유야... 여러가지 있을것입니다.

제 개인적을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체류시간


첫째 제 블로그에 다녀간 분들은 아까 말씀드렸듯이 나루토 만화를 보기 위해서 오신 분들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처음 방문하신분들이 대부분이었고 또 만화이기때문에 그만큼 만화를 일찍 읽고 나서는 빨리 종료를 누르고 제 블로그에서 사라지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제 블로그는 주변에 있는 광고에 많은 관심을 얻지 못하게 되는 블로그가 되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글을 얼마나 열심히 쓰느냐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좋은 정보가 되느냐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내 블로그 체류시간을 높이느냐에 따라 그만한 수익을 보장 해주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는 포스팅을 할 때 그 포스트에 사진이 많은지 아니면 많은 글들이 녹아 있는냐 에서 나타나는 듯합니다. 아시다시피 애드센스광고는 포스팅 된 글들은 인식하고 그 글에 적합한, 그 포스트에 적합한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것 입니다.
그렇지만 만화와 제 짧은 글들이 고작인 포스트에서 애드센스는 제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세번째는 구글애드센스의 eCPM(유효 노출당 비용)이 문제인 듯 합니다.
eCPM이 무엇인지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있습니다. http://dunfill.tistory.com/334

대충 위 세 가지 문제 때문에 수익이 많이 발생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결론

수익이 많이 낮은 이유는 의도적으로 한건 아니지만 고작 만화이기때문인건 확실한 답입니다.
솔직히 어딜가나 쉬게 돈은 못 버는겁니다.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그만큼 성과도 있는법이니깐요^^

참고로 저 만화때문에 블로그 경고 한번 받았답니다....ㅠㅠ OTL...

저작권 무셔무셔~~

제가 보름동안 피부로 느끼고 눈으로 느끼고 한 결론 입니다.

이 글을 보신 분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쉽게 돈벌려고 생각하시지 말라는겁니다^^;; 제 꼴 납니다. ㅋㅋ

앞으로 다시 열심히 블로그생활하면서 제 노력으로 보름만에 40만명 아니... 100만명 을 넘어 보이겠습니다!! ㅋㅋ(과연?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