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무한 Story ♬

컴퓨터 빠르게 쾌적하게 하는 CCleaner(씨클리너) 본문

컴퓨터 활용 팁

컴퓨터 빠르게 쾌적하게 하는 CCleaner(씨클리너)

Mr.Jay 2009. 12. 17. 19:39

컴퓨터(pc)를 빠르고 쾌적하게 하는 좋은 프로그램 한번 소개해보려합니다.

pc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우리 사람과 마찬가지로 pc가 노화가 되고 레지스트리에 불필요한 키들이 남게 됨으로 인해서 좋은 pc었는데도 불구하고 제 기능을 다 발휘 할 수 없게 될때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컴퓨터라는게 인간과 다른점이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다시 처음처럼 만들어주기만 하면 다시 젊은 친구로 되는건 시간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들이 그걸 모르고 느리면 느린대로 사용하면서 죄없는 pc에게 짜증과 욕을  들이 부울때가 없지않아 있을겁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CCleaner라는 무료/공짜!! 소프트웨어입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외에도 시작 프로그램 정리, 불필요한 파일 정리 기능이 있어서 매운 간편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청소 옵션으로 쉽게 다룰 수 있고 정리 속도가 빠른게 장점입니다.
 
특히 한글이라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 할 수 있게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속성에서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쿠키, 히스토리를 지울 수 있지만 ccleaner에서는 좀더 구체적인 파일들을 정리해줍니다.


분석을 눌러서 임시파일들을 검색합니다.


정리를 눌러서 필요없는 임시파일들을 지웁니다.



우리가 직접 regedit에 들어가서 쓸모없는 찌꺼기 레지스트리를 전부 다 지운다는건 솔직히 위험부담도 크고 윈도우에 위험이 가해질 수 있기때문에 함부로 건드리지를 못합니다. 그렇지만 ccleaner에서는 이 문제를 쉽고 빠르게 검색하여 우리가 모르고있던 레지스트리까지 싹 다 잡아줍니다.

-1 문제검색을 눌러서 레지스트리 검색을 합니다.
-2 선택된 문제 수정을 눌러서 레지스트리를 지웁니다.


레지스트리를 지우려고 하면 이런 경고창이 뜹니다.
혹시 모르니 백업을 해두는게 좋겠죠?


대충 원하는곳에 백업을 시켜둡니다.


백업을 다했으면 석택한 모든 문제 수정을 클릭해서 레지스트리를 삭제합니다.


끝: 레지스트리가 전부 삭제되었을때의 완료창입니다.

직접다운받으러가기: http://www.ccleaner.com/

이 외에 하드를 쾌적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
 
Smart Defrag 쾌적한 조각모음을 하자!!: http://mrjay.tistory.com/trackback/7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