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무한 Story ♬

닌자어쌔신(비) 미국 사이트에서의 반응과 평가는 어떨까? 본문

Entertainment

닌자어쌔신(비) 미국 사이트에서의 반응과 평가는 어떨까?

Mr.Jay 2009. 11. 28. 20:43

   닌자어쌔신!!! 매트릭스를 세상에 알린 워쇼스키형제가 만든 영화라고해서 기대가 되지만 그것보다 더 기대되는 이유는 대한민국의 핵심 엔터네이너 비가 주연을 맡아서 현존하는 최고의 액션을 담당했기 때문에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최근 11월 26일 개봉을 했는데 그 뒤로 언론에서는 끝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어제 뉴스에서 비의 닌자어쌔신이 첫날 개봉하자마자 한국에선 1위 박스오피스에선 4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박스오피스에서 4위가 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늘 우리나라에서 개봉하는 외국 영화 광고에서는 "박스오피스 1위", "골든 글러브 수상" 등등 의 수식어를 붙여서 내보냅니다. 이런 광고로 인해 4위를 무시한다면 정말 영화의 영자도 모르는 분 일겁니다. 일단 닌자어쌔신은 "R"영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8세 이상만 관람 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거기다 외국에서는 이름 모를 배우가 첫 주연을 맡아서 나온 영화입니다. 이런 가난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그것도 첫날에 4위라면 놀라운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개인적인 생각^^) 

  
자 제가 너무 말이 길어졌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박스오피스에서 4위를 한 닌자어쌔신이 그렇다면 미국 사이트에서는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지 궁금해서 이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Boxoffice(박스오피스)                                                

박스오프시

박스오피스

우선 진짜 닌자어쌔신이 박스오피스 4위를 차지했는지 보겠습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한단계 내려가 5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Old Dogs가 치고 올라온듯 싶습니다. 한가지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었던 신기한점은 옆에 "$" 영화 수입이 얼마나 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딱 보니 순위를 영화 수익으로 정하고 있었습니다. 
$23,500,000 이니깐 헉!!!  
공이 도대체 몇 개야?! 277억7처7백만원이란 엄청난 돈을 개봉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어들였습니다.

Weekend Choice

 박스 오피스에서 '추수 감사절'에 어떤 영화를 보러 갈것이냐에 대한 질문에 닌자어쌔신이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저 또한 닌자어쌔신 클릭했어요^^)

Yahoo(야후)                                                                             

야후

미국 야후 포털 사이트

미국 야후 사이트입니다. 한국에 인기있는 네이버 포털 사이트가 있다면 미국은 야후가 있겠죠? 야후 영화 카테고리를 봤는데 이건 뭐죵? Top Box Office란에 닌자어쌔신이 속해 있지 않습니다.(그럼 저 위에 있는 박스오피스는 무슨 외계인 사이트인가? 왜 따로 놀까요?;;)


오호라 영화 카테고리를 클릭하니깐 드디어 닌자어쌔신에 관한 것들이 뜨는군요? 개봉한지 얼마 안되서인지 '금주의 영화'란에 떠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이상한게 아직 개봉했던게 아닐까요? Opening this week란에 닌자어쌔신이 떠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판단 결과 야후는 소식이 늦었던거였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정보가 바로바로 실시간으로 뜨지 않으면 네티즌들의 반란이 일어나는 반면 미국은 그냥 무덤덤하게 넘어가는것같습니다.  

닌자 어쌔신 소개및 평가(클리)

비평가의 리뷰(클릭)


평가자들은 약간의 냄당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것같습니다. 평균 성적에서 C를 받았다. 네이버에서는 10점 만점에서 8점만 넘어도 좋은 평을 받는 영화로 지목받고 있는데...역시 동양인이 동양인을 보는관점과 서양인이 서양인을 보는 관점이 많이 다른것같습니다.(개인적인 생각^^)  

최근 사진에 뜬 비(정지훈)

비(왼쪽),릭윤(오른쪽)




AOL(American On Line)                                                                                           

AOL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메신저인 AIM을 운영하고있는 사이트이다. 영화 you've got mail에서도 나와 사람들 귀에 익은 소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AOL(American On Line)

큼지막한 배너로 자리잡힌 닌자어쌔신 광고

영화순위


AOL에서도 이상하게 배너에서는 닌자어쌔신에 관한 광고가 맴돌고 있지만 영화 순위권 혹은 커밍순에는 아직 닌자 어쌔신이 나와있지 않다. 이렇게해서 확실히 미국 웹사이트는 업데이트가 느리다는걸 알 수 있었다?(내 생각^^) 

AOL의 평점은 괜찮았다.

  

여기서는 관람객 평이 영화가 잔인했다 하지만 영화이기 때문에 영화로 생각했을때 CG처리가 잘 되있었고 캐릭터의 힘이 느껴진다 등 괘찮은 평들을 써놓았다. 별 5개 만점에서 4개면 괜찮은 평가 아닌가? AOL빠님들 좋은평 주셔서 감사염^^  


MSN                                                                                        

개인적으로 닌자어쌔신에관한 가장 많은 평가와 가장 많은 광고 및 동영상이 보여지고 있는 사이트인듯 하다.  

MSN(영화 보러가기)


비 얼굴이 큼지막하게 나오고있다.(이미 World Star!!)

MSN 영화에서는 아예 비쪽으로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WB에서 관여한것만 같은 의심이 들 정도?ㅋ) 비에 관한 인터뷰 영상이다. 플레이버트은 클릭하면 영상을 볼 수 있었다. 그 아래에도 닌자어쌔신에 관한

동영상을 클릭하니 비와함께 인터뷰를 하고 있는 장면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대충 이러쿵 저러쿵 얘기하다가 가장 잘 들리던부분이 마지막에 비가 이런말을 던졌다. "이번 영화로인해 남자팬들이 많이질꺼같아요^^"라고했네요. ㅋㅋㅋ

critic에게서는 별로지만 관람객에서는 상당히 좋은 평점을 받고 있다.

여기서도 비평론가 별점과 일반 사용자 별점이 있는데 역시나 잔인한 19세 영화라서인지 비평론가에게서는 좋은 성적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에 비해 역시 사용자 평은 엄청나게 좋게 나왔습니다. AOL보다 좀더 좋은 별 4개반정도 나오는 평가입니다..

별이 꽉차있다. 혹시 미국에서도 별점을 주는 알바생이 있나? 싶을 정도로 거리낌 없이 별5개를 팍팍 주고 있었습니다.. 평은 영어가 너무 많아서;; 대충 말하자면 비가 주연으로 나선 닌자어쌔신은 자기가 본 무술영화중에서 최고라고 했고, 나는 비를 사랑한다는 말을 먼저 하면서 평가를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대충 쉬운 영어로 써져 있기 때문에 읽어보면 이해가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해석할게 너무 많음;; ㄷㄷ ㅋ)

이글을 마치며...                                                         

이렇게 대략 미국에서 흔히 들어가는 3가지 사이트를 가보았습니다. 미국에는 구글도 있지만 구글은 검색전용사이트이기에 닌자어쌔신에 관한 걸 찾아보면 그냥 관련 글들만 뜨고 위 포털사이트처럼 평 혹은 박스오피스 순위 같은 게 나오질 않아서 빼버렸습니다. 

어딜 가나 평론가들은 냉담한 평가를 내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영화는 영화일 뿐 그 한순간을 즐기면서 전율을 느끼고 영화가 끝났을 때 "우와!! 통쾌했다!!", "스트레스가 쫙 풀리는데?!"라는 말을 내 뱉으면서 기분 좋게 보고 기분 좋게 나오는 게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진지하게 보려고 하다 보면 이미 그 상태에서 영화는 재미가 없어질 것입니다. 대충대충 넘어가면서 그 순간을 즐기는 것이 영화 아닐까요?^^ 

아이고~ 드디어 끝났네요! 그다지 내용은 별거 없지만 만드는데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즐겁게 보다 가시고요~ 제 생각이 많이 담겨 있는 내용이니만큼 너무 기분 나쁘게 보지는 말아주세요^^;; 

댓글한번씩 다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감사합니다!★
  

----------------------------------------------------------------------------------

olleh!! 티스토리 메인에 뜨다!


어찌 열심히 쓴 보람이 있나보아요^^ 제 글이 티스토리 메인에 떳어요^^
olleh!!! 오늘 기분좀 좋은듯? ㅋㅋㅋ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