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무한 Story ♬

갤럭시S! 불만이 있고, 없고 한 사람의 차이점(이걸보시라) 본문

IT(아이티)

갤럭시S! 불만이 있고, 없고 한 사람의 차이점(이걸보시라)

Mr.Jay 2010. 9. 23. 03:21

주의 :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필자가 갤럭시S(galaxy S)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스마트폰을 예로 많이 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 안드로이드 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읽으시면 나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어차피 비슷할 터이니)

----------------------------------------------------------------------------------



갤럭시S(Galaxy S)

그냥 일로 말해서 안드로이드 OS 폰(phone)이라고 칩시다.

자... 여기서 중요한건 안드로이드 OS 즉,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윈도우XP, 7와/과 같은 상태이기 때문에 멀티태스킹(multitasking)을 많이 하면 느려지고 OS 나름의 적합성 문제 때문에 오류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불만이 있다, 불만 없이 잘 쓰고 있다! 로 나뉘는 겁니다.

멀티태스킹이라는 기본 지식을 어느 정도 숙지하고 계신 분들은 "아! 내가 지금 무엇을 많이 틀어놔서 폰이 버벅이는건가?" 라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은 "이거 왜이래?! 아! 괜히 갤럭시S 샀나? 아이폰4 조금만 참고 살걸 그랬나?"라는 후회스러운 고민만 계속 하시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을 계속 하시고 계실 겁니다.

또 어느 정도 갤럭시S(타 스마트폰 포함)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셨다면

매뉴얼을 보고 인터넷을 둘러보시면서 스마트폰 펌웨어 업데이트(firware update)와 관련된 내용은 쉽게 찾아 보셨을 겁니다.

저를 예로 들자면 갤럭시S를 7월 중순에 샀습니다. 지금은 9월입니다. 그 사이에 제가 알기로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꽤 많이 이루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 언제나 업데이트가 뜨면 즉각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약간의 불편 사항과 버벅임 문제가 있어서 “이런 사항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9월 지금까지 업데이트를 한 결과 그 문제는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약간의 불편함으로 인해 루팅(rooting 일명 관리자 권한 얻어서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것)도 몇 번 해보았지만 이제 eclair(2.1 다음에는 2.2 프로요가 나올 예정)가 안정성을 찾고 있어서 버거운 런쳐프로(launcher Pro) 및 여러 위젯을 홈 화면에 많이 돌려놔도 버벅임이 별로 없습니다.

이렇게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업데이트라도 하셨다면 불만사항이 줄어들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갤럭시S 100만 시대인 지금 제 주변 많은 친구들이 갤럭시S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만나보면서 전 언제나 "니껀 어떠냐?"라고 물어봅니다.

약 10명에서 3명 정도는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고 스마트폰의 지식을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친구는 어플리케이션, 위젯을 잘 깔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 10명에서 7명 정도는 괜히 샀다, 버벅인다, 조금 불편하다, 어렵다, 어플이 뭐냐?, 아이폰이 부럽다...(계속 아이폰 얘기하는 건 아이폰이 스마트폰의 원조이기 때문) 등.... 심지어, 펌웨어 업데이트가 뭐냐? 라고 하는 친구까지 있었습니다.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세요!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세요! 출처: 솔직담백 reality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무리 좋은 스마트폰 만들면 뭐하나? 이렇게 아무 관심도 없으면서 그냥, 스마트폰이 아닌 핸드폰으로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가 늘 친구들에게 말합니다. 그럴 거면 차라리 폴더폰 사라고.

여러분, 만약 지금 갤럭시S에 불만을 가지고 계신 분들 중 이 글을 읽으셨다면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있으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갤럭시S 삼성이 진짜 버릴지 안 버릴지는 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옴니아2 때문에 삼성 좀 많~이 까였음) 하지만, 열심히 우리 고객의 소리를 귀담아 들으면서 오류사항을 열심히 수정하고 날 밤 새면서 개발한다고 들었습니다.

여기서 아이폰을 만든 애플(apple) 얘기를 안 꺼낼 수가 없습니다. 

지난 아이폰4 데스그립(Death Grip) 문제로 스티브 잡스가 이렇게 말했지요?

"you know?"그거 아시나요?

"we are not perfect"우린 완벽하지 않다.

"Smartphone is not perfect"스마트폰은 완벽하지 않다.

스티브 잡스가 약간의 핑계처럼 말한걸 수도 있지만. 나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안드로이드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완벽해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원조라고 하는 아이폰보다 스마트폰 시장에 늦게 발을 디뎌서 그만큼 시행착오를 겪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조금이라도 관심 가지면서 업데이트 꾸준히 하고 그들의 노력을 조금씩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말이 되는 소리를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제 나름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분들 진심 감사합니다^^

p.s :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둘 다 좋은 폰인건 당연지사 쓰는 사람 나름임.

Comments